• 아트앤하트ART AND HEART
    교육철학
    심리미술이란?
    BI소개
    기업연혁
    오시는 길
  • 교육 프로그램 EDU PROGRAM
    정규 프로그램
    토들러
    키즈
    주니어
    특강 프로그램
    드로잉 프로그램
    미술로 집중력 쑥쑥
    태교 프로그램
    미술 발달검사
  • 갤러리GALLERY
    작품 활동사진
    토들러
    키즈
    주니어
    교육 행사
    행복나누기 전시회
  • 교육원 안내EDUCATION CENTER
    교육원 찾기
    우수 교육원
    우리아이 교육상담
  • 커뮤니티COMMUNITY
    뉴스와공지
    홍보 및 보도자료
    학부모 감동후기
    학부모 Q&A
    아하 구인구직
  • 교육원 창업RECRUIT INFO
    가맹점 개설
    본사 관리 시스템
    전문 교육 과정
    창업성공 사례
    입문교육 후기
    창업설명회 신청
    창업상담
  • 쇼핑몰SHOPPING
    아동등록선물
  • 120% 만족하는 아트앤하트 미술학원 창업 후기
    작성자 : 아트앤하트
    2023-09-14 | 조회수 3683 0

    저는 의정부에서 아트앤하트 미술학원을 2022년 3월 중순에 오픈하여 1년 6개월째 운영하고 있어요

    아트앤하트 미술학원 창업 후기!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주 대대대 대만족입니다!

    얼마나 만족스럽냐구요? 아침 눈을 떠서, 재료 준비를 하다가, 수업을 하다가도, 퇴근 후 집에 가다가도 ‘와.. 나 진짜 아트앤하트 하길 잘했다... 이건 정말 축복이야!’ 라는 생각을 할 정도에요ㅎㅎ

    이쯤 되면 콩깍지가 제대로 씌었나요? 크크크크

    1년 넘게 운영을 해오면서 원장의 입장에서 운영 할만한지, 미술학원 창업 생각하시는 분들께 왜 아트앤하트를 추천하는지 저의 경험담을 담아 솔직담백하게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지금부터 어탠션! 해주세요~~





    실제로 제가 미술학원을 창업한 후에 아트앤하트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셔서 저한테 질문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요~ 아주 폭풍! 적극! 추천하고 있습니다 ^^ 벌써 제 주변 분들도 창업 설명회 신청해서 다녀오신 분도 있고, 곧 사업 상담 받으러 가야겠다고 하신 분도 계셨어요~

    아무쪼록 긍정적인 영향을 드리게 되어 아주 뿌듯합니다! (소근소근)




    미술학원도 프랜차이즈가 많고,

    개인미술도 있는데 왜 아트앤하트를 창업하게 됐어요?

    1. 뜨거웠던 첫만남, 아트앤하트!

    수많은 프랜차이즈 중에 제가 아트앤하트 미술학원을 창업하게 된 이유는 분명합니다. 아트앤하트와의 인연은 저의 대학생 때로 거슬러 올라가야 해요ㅎㅎ 대학생 시절 때 지사장님 추천으로 시간 강사로 짧은 기간 근무를 했던 적이 있어요. 그때 본사에서 주최하는 교사 교육에 참여하여 다양한 강의를 듣게 되었어요. 그런데 이게 웬일입니까. 제가 거기서 강의를 듣다가 아주 펑펑 울었답니다~~~

    취업을 하기 전이어서 미래에 대한 심적인 부담과 걱정, 아이들과 함께 수업을 하면서 고민이 많았는데 ‘ 왜 이 세상은 정답만을 가르칠까. 한 가지의 색깔로만 순위를 매겨 아이들을 줄지어 세우고 있다.

    우리 아이들을 Best One이 아니라, Only One 인 존재로 교육해야 한다‘ 는 내용의 대표님 강의를 듣고 마음에 큰 감동을 받게 되었어요.

    이후에 대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을 하게 되어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사로 5-6년 정도 근무하다가 그때의 강렬했던 교육적 소명에 이끌리게 되어 아트앤하트를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맞아. 아이들의 결정적인 시기에 정서지능을 기를 수 있는 탁월한 교육이 필요해. 미술은 정답이 없고,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최고의 놀이니까, 즐겁게 미술을 하면서 우리 아이들이 미래를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심리적 자원을 먼저 튼튼하게 만들어주자 !

    이 결심이 바로 제가 세운 미술학원 창업 목표였습니다. 아주 뜨거웠어요



    2. 황금 트라이앵글에 감탄하다

    아트앤하트에는 황금 트라이앵글이 존재해요ㅎㅎ

    < 연령별 발달에 근거한 프로그램 >

    < 특별한 교수법-골든룰 >

    < 체계적인 수업구조 >

    실제로 이 삼박자가 아주 탁탁탁! 들어맞을 때 수업의 효과가 극대화되는걸 발견할 수 있었어요.

    아이들의 변화된 모습도 확연히 보이더라구요^^!



    <프로그램>은 연구진들의 오랜 연구 끝에 아주 체계적으로 잘 만들어져 있어요. 연령별로 발달 수준에 맞게 다채롭고, 토들러 / 키즈 / 주니어반 프로그램이 다 다릅니다. 약 3년 주기로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어 토들러에서 키즈, 키즈에서 주니어 스텝으로 스텝업을 해도 프로그램이 겹치지 않게 잘 설정되어 있더라구요.

    <수업구조>는 동기부여자료, 1차 몰입, 2차 몰입, 마무리 과정에서 교사의 발문까지 교육안이 자세하게 제시되어 있어서 수업하기 전에 숙지만 잘 한다면 아주 매끄럽게 수업을 하실 수 있어요.

    <특별한 교수법-골든룰>은 아이들의 몰입을 이끌어내기 위한 필수 관문이에요! 아무리 프로그램이 좋아도 이 골든룰을 지키지 않으면 말장 도로묵이 됩니다... (그만큼 중요! 밑줄 쫙!) 매 수업에서 정말 뼈를 깎는 노력이 필요해요ㅎㅎㅎ 따뜻하지만 원칙을 잃지 않는 태도를 갖고, 문제 상황에서 해결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게 상호작용하는 교수법입니다.

    자신이 느끼는 한계점에서 포기하지 않고 해낼 수 있는 새로운 힘을 발견하게 해주는 것이죠. mirroring(그대로 공감,비춰주고) -> why(이유를 발견하고) -> choice(스스로 선택) 50분 내내 이 과정을 반복하다보면 아이도 달라지고, 져도 달라져요 흐흐흐


    아트앤하트는 다릅니다. 달라요.


    3. 든든한 본사와의 창업과정

    복잡하고 할게 많은 이 모~~~든 창업과정을 저 혼자했다면 저는... 해낼 수 있었을까요? 일단, 본사에서 원장교육을 받을 때 프로그램, 창업과정, 마케팅, 경영 등을 잘 교육해주시고요~ 어느 곳에 교육원을 창업하면 좋을지 지역 상권을 참고하여 현장에 나오셔서 잘 추천해주십니다.




    매주 연령별로 다른 프로그램으로 수업 및

    재료 준비도 해야 하고,

    수업과정에서는 아이들 마음도

    코칭해줘야 하는데 부담이 되거나

    어렵진 않나요?

    매달 주제도 다르고, 다채로운 방법과 다양한 수업재료들로 미리 연구수업 해볼 때마다 재미져요ㅎㅎ같은 지역에 있는 원장님들과 매달 월례회를 통해 프로그램도 연구하고, 꿀팁도 아낌없이 공유하고, 각 교육원에서 운영하는데 어려움은 없는지 터놓기도 해서 아주 끈끈하고 든든해요.

    앞서 이야기한 골든룰도 수업중에 아주 잘 지켜야하기 때문에 소그룹 수업인데도 불구하고 한차례 수업이 끝나고 나면 에너지를 엄~청 써서 힘이 쭈욱~빠져요ㅎㅎ저는 계속해서 수업을 하지만 우리 아이들은 이 수업내용으로 한번만 수업을 할 수 있는거잖아요? 최선을 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

    수업 후에 아트앤하트 어플에 사진도 올려드리고, 함께 정한 수업목표가 오늘 수업에서 어떻게 잘 이뤄지고 있는지 알려드리고 있어요!

    수업 태도나 수업 피드백은 부모님께 말씀드려서 가정과 연계해야 가장 효과적으로 아이가 성장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시간이 더디 걸리더라도 부모님들과 소통해서 아이들이 변화하는 모습을 볼 때, 이 일을 하는데에 보람을 크게 느낍니다^^

    ( 선택적 함구증이 있었던 아이, 시작하기도 전에 못한다고 울던 아이, 손에 묻히기 싫어하던 아이,

    몰입시간이 짧던 아이, 비교하며 자신과 남을 깎아내리던 아이 등등 성장 이야기가 아주 많아요~ )



    투자비용은 어느 정도이며,

    수입적인 부분은 이전에

    교사일 때보다 훨씬 괜찮나요?

    초기 투자 비용은 크게 가맹비, 인테리어 비용, 부동산 관련 보증금, 재료비로 분류할 수 있겠네요! 매달 월회비, 교육원 월세, 각종 관리비 등을 납부하고 있어요 :)

    (자세한 가맹비는 홈스쿨,교습소,학원형 유형별로 상이하니 본사에 문의해주세요^^)

    수입은 원생 60명을 기준으로 이전에 직업을 갖고 있을 때보다 2배 이상입니다. 하지만 저희 교육원은 입지가 좋은 대신에 월세가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해요..ㅠ 이런 저런 고정 및 변동 지출을 빼면 약 1.5배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사업은 원래 빚지고 가는거다‘ 이렇게 많이들 말씀하시던데,감사하게도 이제 대출은 대부분 갚았고조금씩 저축도 하는 단계라고 할 수 있겠어요~ 저는 창업한지 1년 6개월이 지난 현재를 기준으로 생활비 + 휴가여행 + 저축 모두 구멍(?)없이 안정적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 )

    저는 무엇보다, 아침 여가 시간 확보와 근무시간이 길지 않다는 점에서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미술학원 창업 희망하시는 분들께

    저는 ‘미술학원을 창업해볼까?’ 하다가 끝내 찾은게 아트앤하트가 아니에요.

    ‘아트앤하트이기 때문에’ 미술학원을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입시 미술이 아닌, 아동미술학원을 창업하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아동미술교육에서 아트앤하트가 단연코 원탑이지 않을까 감히 주장해봅니다 ❤️

    매달 사업설명회가 진행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신청하셔서 들어보시고, 저처럼 가슴이 웅장해지는 경험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원본 내

    원본 : 블로그 https://blog.naver.com/mindart/223208131493